백두대간(소백산) 대형산불 재난 공동대응 협약 체결. , 인근 시군 등 관계기관 업무협약 체결, , 경북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지난 20일 오전 11시 영주국유림관리사무소에서 백두대간(소

섹션별뉴스

백두대간(소백산) 대형산불 재난 공동대응 협약 체결. , 인근 시군 등 관계기관 업무협약 체결, , 경북 영주시…

Best신문사 0 0

 

[영주시 : 박정은 기자] 백두대간(소백산) 대형산불 재난 공동대응 협약 체결.

 

인근 시군 등 관계기관 업무협약 체결

 

경북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지난 20일 오전 11시 영주국유림관리사무소에서 백두대간(소백산) 대형산불 재난 공동대응을 위해 단양군 등 관계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7.jpg.

이번 업무협약식은 소백산을 사이에 두고 있는 영주시와 단양군, 영주국유림관리사무소, 단양국유림관리소, 국립산림치유원, 소백산국립공원사무소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이를 통해 산림생태계 보전가치가 높은 우리지역 소백산의 대형산불 예방 및 진화를 위한 공조를 강화하고 관계기관들이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유지해 유사시 소백산에 산불이 발생하더라도 초기에 진화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주요 업무협약 내용은 산불예방 및 진화자원 상호 공유, 산불예방 및 홍보활동 공동 추진, 산불발생시 초동진화를 위한 신속한 상황전파 및 공동대처, 산불현장 지휘본부 통합 운영 등이며 추후 실무협의체를 구성하여 구체적인 이행방안을 마련할 방침이다.

 

영주시 관계자는 이제 봄이 되면 본격적으로 영농철이 시작되고 산을 찾는 등산객도 증가하는 만큼 산불발생의 위험성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대부분의 산불발생원인은 사람들의 부주의에서 시작되는 만큼 나하나 쯤이야 하는 생각으로 불법소각을 하거나 화기를 소지하고 등산하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한다며 당부했다.

 

베스트영주일보 : 박정은 기자 b.cmo@bestdaily.co.kr

0 Comments
최근 많이 본 뉴스(BEST NEWS)
글이 없습니다.
매월 소정의 신문 발전 기금을 후원하는 업체에 한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 정책의 하나로, 무료 광고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매월 소정의 신문 발전 기금을 후원하는 업체에 한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 정책의 하나로, 무료 광고를 지원하고 있습니다.